중고차 하이패스 룸미러 등록하기(하이패스기기 명의 이전)

2019. 11. 30. 17:35Car & Talk

반응형

참 오래간만에 글을 올리는 거 같다. 

 

나는 자동차 편의사항 옵션 중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 , 후방카메라 기능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있다가 없으면 무척이나 아쉬운 기능들이기도 하고 애프터마켓에서 쉽게 구해 장착을 할 수 있는 옵션이기도 하다.

특히나 톨게이트 진입 시에 통행권을 뽑고 톨게이트에서 나올 때 요금 계산하는 게 왜 이리 불편하고 귀찮던지... 

 

며칠 전에 중고차를 하나 가져왔는데 하이패스 룸미러가 달려있어서 명의변경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될 수 있으면 이번 차에는 DIY는 자제하려고 했었기 때문에 룸미러형 하이패스 가 달려있는 상황은 나에게는 상당히 고마운 일이었다. 

신차같은경우는 등록까지 마무리돼서 출고를 해준다고는 하지만 난 중고차로 출고를 했기에 

하이패스 명의변경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다.

우선 하이패스 룸미러의 Vol( 볼륨) 버튼을 길게 약 5초간 눌러주면 제조번호와 발행번호를 알려주는데 

이때 발행번호 16자리를 따로 기록을 하거나 스마트폰의 녹음 기능을 활용해 발행번호를 녹음해둔다. 

네이버에 "하이패스"라고 치면 위와 같이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이라는 사이트가 나온다.

로그인을 하고 난 후 단말기 변경=>명의변경(USB 미 연결)을 선택하여 클릭해준다.

이전의 차량번호 입력과 함께 하이패스 룸미러에서 알려준 단말기 발행번호를 입력하여준다.

이때 중고차 구입 시 번호판을 변경했다면 이전의 차량번호를 입력을 해준다.

이번 구입한 중고차의 경우 번호판 변경 이력이 있었기에 이전 차량번호와 단말기 발행번호를 입력해주었고

차량 정보란의 변경할 차주명과 변경할 차량번호를 입력해주고 차량 등록정보 확인을 클릭해준다.

마지막으로 본인인증을 해주고 개인 정보 동의를 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하이패스 명의변경은 마무리된다. 

이 방법이 어렵다면 차량등록증과 단말기 또는 단말기 등록번호를 가지고 한국 도로공사 영업소에 직접 방문하여 등록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