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으로 좋은 POD 리필형 CSV 전자담배 유웰 칼리번 사용후기

2019. 9. 2. 00:15만져보고 써보고

반응형

요즘 쥴이나 릴 베이퍼 같은 CSV 전자담배의 인기가 상당히 높은 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지방에서도 구할 수가 있지만 니코닌함량이 0.98%로 타격감이 약한 게 지적이 되곤 합니다. 게다가 POD(팟)의 액상 용량 또한 0.7ml 정도에 4500원의 가격은 상당히 부담이 됩니다. 저도 릴 베이퍼를 가지곤 있지만 사용빈도가 많은 편이 아닌데 이 부분은 따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웰 칼리번 가격

팟(POD) 카트리지 가격

그리고 구성품

유웰 칼리번의 가격은 오프라인 전자담배 매장에서 590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팟 (POD) 카트리지의 가격은 개당 4500원으로 역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판매 가격입니다만 약간의 가격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웰 칼리번의 구성품은 기기 1개, 팟(POD) 카트리지 2개, 5 pin 충전 케이블 ,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가볍고 작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유웰 칼리번

쥴이나 릴 베이퍼와 비교 시 약간 큰 사이즈이기는 하지한 한 손 안에 들어오는 크기로 이질감이 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30g 정도의 무게로 상당히 가벼운 무게의 유웰 칼 리번의 휴대성은 큰 강점이라 보여집니다. 

제가 구매했던 유웰 칼리번의 색상은 아이 리프 퍼플 색상으로 은은한 색감과 광택 그리고 일상 사용을 하면서 도장상태가 스크래치나 벗겨짐이 없다는 것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약 2달 가까이 사용 결과)

 

배터리 용량 520mAh

팟(POD) 카트리지 용량 2ml 

리필형 팟 카트리지로 경제성과 액상 선택의 다양성을 동시에...

배터리 용량은 520mAh로 헤비 스모커가 아니라고 한다면 데일리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배터리 용량과 동봉된 5핀 micro usb 충전 케이블로 어디서는 USB 포트가 있다면 충전하기도 편리하고 패쓰스루 방식이 적용되어 충전 중에도 사용이 가능한 부분은 참 편리하였습니다. 단 충전 시 주의해야 할 점은 고속충전기에서는 사용을 하지 말라고 되어있는데 저속 충전용 아답타를 넣어 줬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저는 그냥 컴퓨터 USB 포트를 사용 중입니다. 

특히나 2ml 용량과 1.4옴의 코일 성능을 가진 POD 카트리지는 액상 리필이 가능한 장점과 코일의 수명이 다했을 경우 새 팟(POD)으로 교체를 하면 되는데 제 기준으로는 30ml 액상기준 2/3통 또는 1통 기준으로 수명이 다해서 교체를 했습니다. 

맛 표현은 특출 나지는 않지만 무난한 액상 맛을 표현을 해줍니다. 

흡입은 오토 또는 버튼을 누르며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파이어 버튼을 누르며 흡입 시 좀 더 많은 무화량과 타격감을 느낄 수가 있었는데 오토 흡입으로도 무난한 사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본체상 버튼 바로 밑부분에 Led 인디게이터가 있어 배터리 잔량을 녹색(High) - 파랑(Medium) - 빨강(Low)으로 점등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 잔량을 알 수가 있어 편리한 기기입니다. 

 

총평을 한다면... 

유웰 칼리번은 입호흡기기로 전자담배 입문용기기로도 ,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데일리 전자담배로도 참 좋은 기기로 보여집니다. 모드기기나 폐호흡기기등 상당히 많은 종류의 전자담배도 있고 직접 코일을 리빌드해서 사용하는 유저분들도 계시지만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전자담배라고 한다면 유웰 칼리번은 좋은 선택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