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하이패스카드 충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쉽게 충전하는 법

2019. 9. 7. 01:34Car & Talk

반응형

안녕하세요. Gold-dragon입니다.  

톨게이트비용 즉 톨비를 지불하기 위해서는 현금과 하이패스를 사용하며 보통 하이패스카드는 충전식과 , 후불제식으로 쉽게 두가지로 나뉘어 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차량의 경우 하이패스기능이 장착이 된 하이패스 룸미러가 보편화 되어 있어 하이패스 카드만 발급받으면 쉽게 하이패스를 이용할수가 있는데 현재 타고 있는 SM7의 경우 하이패스가 장착이 되어 있지않아 구입후 장착을 하였습니다. 

저는 충전식과 후불식 두가지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전차량에 후불 하이패스 카드가 있어서 선불식 하이패스카드에 충전을 하게되었습니다. 

선불 하이패스카드 충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쉽게 충전 하는법

선불 하이패스카드 충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쉽게 충전 하는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속도로 휴게소 식당가 부분에 보면 한켠에 하이패스충전기기가 있습니다.

충전뿐만 아니라 미납통행료또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충전을 해야하기에 하이패스플러스카드

충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지하신 하이패스카드를 올려주시면 되고 카드인식이 완료가 되면 해당카드의 잔액을 알려주며 얼마를 충전할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충전금액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른후에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긁어주시면됩니다.

저는 오래 사용을 안할거라 5만원만 충전하기 위해 선택후 결제 확인 싸인을 해줍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완료 메시지와 함께 해당 하이패스카드의 현재 잔액을 알려주는데 해당카드의 잔액을 확인하시고 카드제거를하시면 되는데 충전이후 카드를 하이패스 충전기기에 놔두고 가실수 있으니 한번 더 체크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선불식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충전을 하시면 좋겠으며 톨게이트 옆에 있는 고속도로 관리사무소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선불카드 사용이 불편하시다 하시면 사용중인 신용카드회사에 하이패스 카드를 신청하시면 후불제 하이패스카드가 발급되어 편하게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선불하이패스카드 충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쉽게 충전하는 법에 대해 알아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