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W214 풀체인지 알아보기 -내관 , 외관 소개

2023. 4. 28. 00:25Car & Talk

반응형

국내에서 수입차 중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라고 하면 아마도 벤츠가 아닐까 한다.
이중 베스트셀링 모델인 벤츠 E클래스 11세대 W214  풀체인지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


이번 신형 벤츠 E클래스의 경우 11세대로 페리버전이 아닌 내 외관 풀체인지 모델로 
현재 오피셜로 공개된 차량은 옥색의 AMG라인과 청색의 익스클루시브 모델이다.

이번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는 총 4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는데 AMG라인과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나이트 패키지까지 제공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10세대 E클래스(W213) 모델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라인업이 구성이 되어 있어 
트림의 종류의 변화는 없이 동일한 트림구성이다. 
 

 타이틀 입력부분 
 
 

벤츠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 AMG라인 살펴보기

 


이번 공개된 컬러색상은 그동안 벤츠에서 볼 수가 없었던 파격적인 생상이 아닐까 싶다.  
새로워진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의 첫 느낌은 중후하거나 과격함과는 거리가 먼 무난함이지 않을까 싶다.
특히나 AMG를 연상시키는 그릴과 새롭게 변화된 눈물형 헤드램프의 조합으로 봤을 때에도 전면부는 고성능의 어필보다는 무난함에 가깝지 않나 생각된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 무난함이 과연 지금까지 벤츠가
자랑해왔었던 디자인으로 보았을 때 이번 벤츠의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이 이전 모델인 W213모델보다 뚜렷하게 나아진 부분이 있는지는 생각해 볼 필요는 있을 거 같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조명이 들어오게 설계가 되어있는데 이왕이면 벤츠로고에도 불이 들어오게 하면 어떨까? 넘 양카처럼 비칠까? 생각을 해본다.
그릴 안 포인트는 벤츠로고를 넣어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인데 차라리 이럴 거면 그릴 에지 부분에 조명보다는 로고에 조명을 표현했으면 낮지 않을까?
약간 중국의 입김이 들어간 중국 스러운 느낌도 든다.
 

 타이틀 입력부분 
 
 

벤츠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 익스클루시브 라인

앞모습은 AMG라인보다는 차라리 익스클루시브 라인이 더 고급스럽고 중후한 느낌이다. 

그래도 중형차 라인업이면 중후한 멋을 찾는 사람들도 분명 존재하는데 중후함을 좀 더 따진다면 익스클루시브 라인이

조금 더 종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실내는 너무 화려하게 보이지만 이전의 좋았던 실내 구성에서 많이 벗어난 부분이 아쉽다.

전체적으로 디스플레이로 감싸 화려함을 더했지만 자세히 보면 무언가 벤츠같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멀리하고 

덕지덕지 화려함을 위해 덕지덕지 붙여놓은 것 같은 느낌은 지울 수가 없다.

계기판 디스플에이도 일체감 있게 센터디스플레이와 연결되었으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났을 거 같은데 이 부분은 좀 아쉽다.

 

나는 벤츠다라고 그릴부터 리어램프까지 광고를 하는 거 같아 아쉬운 부분이다.

좀 더 리어램프의 그래픽에 신경을 써줬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다. 과연 이게 최선이었는지 묻고 싶다. 

특별함이 없는 삼각별 투성이다. 로고만으로도 충분할 거 같은데 왜 이런 시도를 했는지 벤츠는 프리미엄 브랜드이고 

나름 디자인 또한 자동차 시장에서 선도해오지 않았나 싶은데 이게 맞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벤츠 신형 E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인 W214를 만나보았다. 

과감한 건 좋지만 조금은 벤츠스러움이 없어진 거 같아 아쉽다. 필자의 수입차에서의 드림카가 S클래스인데 추후 S클래스도 이렇게 바뀔까 두렵다. 

국내출시는 현재 미정이라고 한다. 

 

 

사진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글 : kumlyo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