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온라인샵에서 더 뉴 K9 중고차 구매후기

2019. 12. 23. 18:20Car & Talk

반응형

몇 개월 전부터 차를 바꿔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나서 신차와 중고차 사이에서 갈등을 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K7프리미어와 그랜저 신형이 출시되면서 이걸 사볼까 하며 이래저래 견적을 뽑아보니 4천만 원 초중반의 가격이 나왔고

과연 내가 1~2년 정도의 신차 효과를 누리면서 이 돈을 지불하고 구매했을 때 장기적으로 만족을 할 수 있을 것인지 고민에 빠졌다.

그렇게 고민을 하다가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사는 게 나을 거 같다는 생각에 10년 정도 되는 대형 세단을 알아보려고 했으나

집사람의 완강한 반대에 연식과 주행거리가 짧은 차를 알아보게 되었고 그러던 중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를 알게 되었다. 

그렇게 검색을 하면서 이전부터 맘에 들어했었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졌었던 더 뉴 K9을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 온라인 샵에서 구매하게 되었고 구매후기를 남겨본다.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란5년 이내 10만 킬로 이내의 중고차를 매입하여 판매를 하는 방식으로 중고차리스 혹은 현대캐피탈 할부상품 그리고 현금 구매로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었고 온라인샵과 오프라인 샵 두 가지를 운영하고 있었다 

 

온라인 샵은 상품화 단계를 거쳐서 일정기간을 온라인 사이트에 게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오프라인 샵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보이고  오프라인 샵은 중고차 매매 단지처럼 직접 차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차량 등급은 A , B, C, D , E등급으로 나누어 차량의 등급을 측정하고 A등급은 무사고 , B등급은 경미한 사고 이런식의 등급제를 시행하여 중고차를 구매하는 사람이 쉽게 등급을 알아볼 수 있게 해 두었다. 

 

필자가 더 뉴 K9를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 온라인 샵에서 구매를 결정했었던 결정적인 이유 시간과 차알못이라는 것이었다.

신차를 구매하고자 했다면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여 계약 후 차량을 출고하면 쉽게 끝나는 일이었지만 중고차를 구매한 이유가 

한 푼이라도 아껴보자라는 생각으로 접근한 이유이기도 했었기에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 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없었고 차를 좋아한다지만 사고유무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없었기 때문에 현대 인증 중고차를 찾게 되었고

온라인 샵을 선택했던 이유는 탁송비 무료 , 약간의 할인 , 그리고 쇼핑몰에서 처럼 물건 사듯 차량 선택을 하면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계약부터 출고 그리고 차량 이전등록까지 원스탑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였다. 

물론 실 매물을 보지않고 구매를 해야한다는 불안감이 있었지만 대기업에서 인증하여 판매를 한다는 점과 성능점검기록부와

문제가 있는부분에 대해서 수리후 판매를 한다는점에서 현대인증중고차를 선택하게 되었다. 

구입과정은 현대인증중고차 홈페이지에서 차량선택후 구매신청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해당구매신청에대한 차량계약상황을 알려주며 

이후 담당 판매사원에게 연락이오고 차량금액 및 등록비 송금이후 차량 이전후 출고되는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친절하게 안내해주어 차량 구매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를 이용해본 소감은 이렇다.

허위매물이 아직도 판을 치고있는 상황에서 시간적여유가 없었던 나에게 아주 좋은 대안이 되주었고 상태좋은 중고차를

받을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취등록세 예상금액보다 실 납부 금액이 적어 차액이 발생할경우 차액에 대해서는 돌려준다는점이 마음에 든다. 

※ 이부분은 당연한거지만 가끔 꿀꺽하는 딜러도 있었다. 구매자가 차를 모르는경우 이것저것 변명을 붙여서... 모든딜러가 그런건 아니다.

 

다만 , 현대 기아 차종만을 취급하기때문에 다양한 매물을 볼수가 없었다는게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싸고좋은중고차는 없다고 생각한다.  허위매물이 걱정이 된다고 한다면 현대 인증중고차가 대안이될수 있을꺼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