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7 넌아트/뉴아트 추천 실내튜닝, 계기판 및 공조기LED ,에쿠스기어봉

2019. 12. 3. 21:39Car & Talk

반응형
요즘 출시되는 자동차의 실내를 보면 실내 전구색상이 참 예쁜거 같다.

현대차의 경우 스카이블루색과 흰색 기아차는 레드색상의 실내 led색상

개인적으로 순정실내 Led색상은 현대자동차의 실내led 색상같다. 화이트색을 좋아하기도 하기때문이다.

구형 SM7의 경우 주황색 계열의 led이고 그 시절 녹색 led가 판을 치고있었기에 나름 예쁜색상이기도 했지만 화이트색상을 좋아하는 나에겐 led작업이 필요했었다.

오늘 소개해드릴부분은
계기판 Led작업
공조기 Led작업
에쿠스 기어봉 작업
구형 SM7 또는 SM7뉴아트 차량에 적극 추천하고 싶은 실내튜닝인데 뉴아트 차량은 계기판 led는 원래 순정색상이 화이트라 패스하면 된다.

업체관련된 작업도 많은 부분이오니
이와관련된 댓글은 받지 않겠습니다.

업체 홍보가아니기에...

계기판 / 공조기 LED작업
순정계기판이다. 전 차주가 화이트 Led작업을 해두었지만 속도 부분 Led가 부르르 떨더니 나가버렸다. 원 순정색상은 주황색이다.

   브로스(BROS)계기판 필름이 적용되어화이트와 레드조합으로 계기판 Led작업을 했다.

SM7용 계기판 필름은 더이상 새 것으로구할수가 없다고한다.
그래서 업체에 A급 필름이 중고로 들어와
Led작업까지 같이하게 되었다.
실내색상 통일화를 위해...

필름만 구할수 있었다면 내가 직접했을지도 모르겠다. 이 당시에 이전에도 계기판 led튜닝이 유행했었기 때문이기에...

위 사진은 순정 주황색 색상의 led 그리고 아래 사진은 튜닝후 화이트색상의 공조기 Led이다.
조금은 난이도가 있지만 납땜 해본사람이라면 자가다이로 해도 괜찮을 꺼 같다.

SM7 에쿠스기어봉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는 순정 기어봉이다보니 가죽이 많이 닳아지고해서
유행하던 에쿠스 기어봉으로 교체하기로했다.
스텝게이트 방식이라 그렇게 무리가는 작업도아니고 A/S발생률도 얼마되지않을꺼라 생각되어 업체선정후 작업을 했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했다
P버튼은 비상깜빡이로 푸쉬버튼은 클락션으로
사용을 했는데 너무 적응을 해버렸는지 현재 타는차에서 한번씩 헤매이곤한다.
사진이 흐릿하게 나왔지만 Led색상도 예쁘고
실내 분위기를 한껏 업 시켜준다.

게다가 모듈에 후깜기능이 더해져 후신시 비상깜빡이를 넣지않아도 되는점이 편리하다.

차령이 오래되가는 SM7이지만 어느정도 관리하던 차량들을보면 요즘차 못지않다고 생각한다.

SM7 실내업그레이드를 위해 추천하고싶은 튜닝들이다.


반응형